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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성 경 엘 비 에 스
<<세이프콜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성경엘비에스(이하 '회사'라 칭한다)가 운영 또는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다.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가 그 지위를 인정하는 자를 말한다.
② '회원번호'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부여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③ '회원가입신청서'라 함은 회원가입 희망자가 '회사'의 회원가입을 목적으로 개인정보제공 및 각 요금에 대한 납부 등을 서명으로 동의하여 작성하는 양식을 말한다.
④ '세이프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한다)라 함은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자가 인터넷, 휴대전화, PDA,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여 구현되는 모든 장치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다이렉트 콜 서비스를 포함한, 안심운전(대리운전)서비스 등의 모든 서비스를 말한다.
⑤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또는 당해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 또는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에 항상 게시한다.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필요가 있을 경우 관계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의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여야 하며 공지 기간은 개정약관 시행 10일 전부터 시행일까지로 한다.
④ 개정약관 시행일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4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시스템 등의 보수와 점검 및 결함, 통신사의 하자 그리고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전 ①항의 사유에 따라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회원 또는 이해관계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는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 5조 (회원가입 및 자격)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신청서를 반드시 본인 실명으로 작성하여 '회사'에 회원가입의 의사를 표시한다.
② '회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한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원등록 이후에도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
1. 회원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5조 제②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신청서에 등록한 내용에 허위사실, 고의누락 등이 있을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신청자의 하자 또는 개인적 사정으로 인하여 가입 승인이 불가능할 경우.
③ 위 제①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④ '회사'는 '회사'의 운영상 예견되지 않은 사유로 인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못할 사유가 발생할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⑤ 회원의 등록 시점은 '회사'가 가입완료를 승인하고 신청자가 회원번호를 부여받은 시점으로 한다.
⑥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의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로 차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등급 및 서비스의 내용은 별도 규정에 따른다.
⑦ '회사'는 원할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사' 운영상 필요할 경우 각종 요금 및 수수료(콜수수료, 가입비, 프로그램 사용료, 보험료, 패널티 요금, 가상계좌수수료, 상조회비, 셔틀버스 요금 등)를 조정할 수 있으며, 시행 10일전에 회사 홈페이지 및 접수창구에 공지한다.

제 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즉시 탈퇴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1.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을 경우.
2. 관계법령, 이용약관 및 미풍양속에 위배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 시켰을 경우.
3. 다른 회원이나 제3자를 대상으로 '회사'에서 허가하지 않은 영업행위를 했을 경우.
4. 다른 회원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질서를 어지럽혔을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3 장 정보의 통지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특정 회원에 대하여 정보를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서 상의 전화, 이메일, 주소 및 VM(단말기 소프트웨어) 상의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특정되지 않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위 제①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이름, 주민번호, 회원번호를 제외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 상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상의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변경된 사항을 '회사'에 즉시 알려야하며 변경되지 않은 회원 정보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4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최소한의 회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는 관계 법규 및 회사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내규에 따른다. 단,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내규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로부터 인증된 관리자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회사'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할 수 있다.
1. 필수항목 : 성명, 주민번호,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회원번호,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이메일주소, 휴대전화, 계좌번호(은행명), 예금주
2. 선택항목 : 주소, 연락처, 추천인
3. 자동수집항목 : IP Address, 서비스 이용기록 등
4. 필수서류 : 회원가입을 위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등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안정적 서비스의 제공 및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한다.
1. 발/수신 정보
2.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정보)
3.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로그
4. 서비스 수수료 정산을 위한 서비스 이용정보
5. 추천인 수당 등 성과금 정산을 위한 서비스 이용정보
6. 위치기반 서비스 및 개인 맞춤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정보
② 회원의 인증 및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의 전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제12조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이용의 제한)
① 다음 가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의 기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 관계법령에 의하여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법령이 정한 기간까지 보유한다.
1. 요금 및 과태료 등의 분쟁 해결을 위한 이용기록은 해지 후 6개월 간 보유할 수 있다.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은 5년간 보유할 수 있다.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간 보유할 수 있다.
4. 방문에 관한 기록은 3개월 간 보유할 수 있다.
5.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까지 보유할 수 있다.
②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할 수 없다.
③ 회원의 동의 없이 이에 따른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진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한다.

제13조 (회원의 자기정보 관리 )
① 회원의 회원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할 수 없다.
② '회사'는 회원의 회원번호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만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 회원번호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③ 회원은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④ 위 제③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5 장 회사 및 회원의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규와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관리 및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 개인정보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하며 그 내용 및 처리 과정을 게시판, 이메일 동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달해야 한다.
④ '회사'는 공정한 서비스의 운영을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회원의 권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해야한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을 대상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한 영업을 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규, 미풍양속, 본 약관 및 회사의 규정, 통지문에 의해 금지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제 6 장 계약의 해지 및 제한

제16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회사' 홈페이지의 “내 정보 관리”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규 및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내규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기록은 삭제하여야 한다.

제17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서비스의 일시 이용정지, 강제탈퇴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회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③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이용의 제한, 제한범위 및 제한조건 등의 세부 항목은 개별 서비스의 운영 규칙에 따른다.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제한을 할 경우 그 내용을 회원에 즉시 통지해야한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해야한다.

제18조 (책임의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의견, 자료 및 그에 따른 사실관계, 신뢰도 등에 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개별적으로 거래를 하는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7 장 분쟁의 해결 및 기타 사항

제19장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② 회원 및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다.

제20장 (분쟁의 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서비스 이용에 관한 발생하는 제반 분쟁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상호 합의 하에 해결하도록 한다.
②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시정을 요구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우편이나 문서로서 '회사'에 제시할 수 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시 받는 불만 사항이나 시정 요구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시행할 수 있도록 조치 하여야한다.

제21장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한다.

부칙(2009.7.27)
본 약관은 2009년 8월 15일부터 시행한다.